JK Global Business Consulting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토막상식] 해외 자산 보고 (1) - 적용환율

Author
admin
Date
2015-10-18 13:32
Views
613
토막 상식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을 짧은 내용으로 답해 드림으로써, 해당 궁금증에 대해 명확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

이제는 많은 분들이 해외(특히 한국)에 있는 금융 자산을 매년 보고해야 한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물론 해외 금융 자산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발생하는 소득도 미국 세금 보고 시 포함하여 보고해야 합니다.

외국 통화로 되어 있는 부분을 달러로 환산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해외 소득을 보고할 때 적용하는 환율과, 해외 금융 자산을 보고할 때 적용하는 환율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분들이 전문가를 통해 세금보고나 해외금융자산보고를 진행하시겠지만 전문가들 조차 종종 환율 적용에 실수가 있는 경우가 있어, 정확한 내용을 알고 계신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해외소득의 경우 IRS에서 제공하는 연중 Average 환율을 적용하고, 개별 날짜에 대한 적용이 필요한 경우 개별 날짜별 환율정보도 IRS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금융 자산 보고의 경우 반드시 US Treasury 에서 제공하는 환율만을 적용 하셔야 합니다.
top